환경을 생각하는 녹색기업 > 청해소식

본문 바로가기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기업

      본문

      신재생에너지 설치, 환경오염 방지시설 공사 등의 ‘명불허전’
      태양광 시장과 에너지 시장의 祭典
      ‘2012 세계 태양에너지, 에너지절약 엑스포’출품
      중소기업 녹색경영평가 A등급 ‘우수 Green Biz' 획득

       

       

       청해ENV(주),환경부 글로벌탑 환경기술개발사업 참여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2012 세계 태양에너지, 에너지절약 엑스포’는 급변하는 글로벌 태양광 시장의 트렌드와, 에너지 다변화를 가장 먼저 선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북새통을 이룬다. 태양광 시장과 에너지 시장의 한해를 여는 첫 국제 전시회로 개최된 2012 세계 태양에너지, 에너지절약 엑스포.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국가를 비롯한 유럽과 북미 등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는 국제 태양광, 에너지 전문 전시회로 세인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편집자 주>

      세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중소기업 녹색경영평가’ 부문에서 영예의 'Green Biz‘로 A등급을 획득한 청해ENV(주)의 쉼없는 도약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더욱이 세계 태양광 발전시장과 에너지 부분의 게이트웨이, ‘2012세계 태양에너지, 에너지절약 엑스포’는 글로벌 마켓을 겨냥한 비즈니스 전개에 크게 기여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화제의 초고주파 전자장 발생장치를 이용한 수처리 공법(CH-EMA)과 전자파를 통한 바이오 가스의 생성증진을 위한 소규모 반응기와 전자장 발생장치의 독보적인 기술은 관심의 대상이다. 중소기업청 기술혁신 개발사업의 두각을 보인 초고주파 전자장 발생장치를 이용한 수처리공법(CH-EMA)은 관련업계에 초미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초고주파 전자장 발생장치를 이용해 순간적인 고압 고온의 Cavitation을 이용하여 처리하는 기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에 충분하다. Cavitation에 의한 처리를 하기 때문에 난분해성 물질의 처리에 우수하며 안정적인 수질을 유지하는 이점을 갖추고 있다.
      기존 수처리 시설에 조(Tank)의 추가가 필요 없이 기존 시설을 이용해 설치가 가능한 점도 눈길을 끈다. 초고주파 전자장을 발생시키는 회로가 장착돼 있기에 전력소모가 적으며 전기사용 비용도 크지 않다. 초고주파 전자장 발생장치를 운전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컨트롤 박스가 있어 조작 및 운전이 용이하다.
      초고주파 전자장에서 발생한 Cavitation을 이용해 슬러지의 농도 및 성상변화를 주기 때문에 생물화학적 처리의 부하를 줄일 수 있다.더군다나 생물화학적 처리의 안전정과 효율성을 증가시켜 안정적인 배출농도를 확보할 수 있어 괄목 대상이다. 또한, 별도의 접지를 설치해 전기적 충격부하에 의한 부대장치 및 안전사고도 막을 수 있다는 것이 청해ENV(주) 이병관 대표의 자부심이다.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신재생에너지 제조기술사업 역시 검증단계를 넘어 이미 관련업계로부터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전자파를 통한 바이오가스의 생성증진을 위한 소규모 반응기와 전자장 발생장치의 기술은 물론 국내 바이오가스 생성량 증진을 위한 최적의 운영조건을 도출해 70% 이상 메탄가스를 발생시키는 전자파 발생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에 나섰다.
      환경친화적인 폐수처리공정에서 전처리 및 후처리 시스템에 각각 전자파 파장을 적용해 PILOT PLANT 실험에서 1,2차 약품처리 비용이 감소되는 쾌거를 얻었다.그로 인해 슬러지 발생량을 저감시키며 이는 기본대비 약품 사용량을 40% 남짓 저감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전자파 등을 이용할 때 폐수슬러지의 안정적인 통합처리 기술 확보마저 가능하다.
      바이오가스의 생성량 증대를 통한 폐수슬러지 등의 혐기발효 시스템의 안정적 대안을 제시, 폐수슬러지 등 유기성폐기물의 처리에 의한 자원재활용의 기술확보로 시설비, 운영비 등의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청해ENV(주)의 이병관 대표는 환경부 글로벌탑 환경기술 개발사업에 참여,
      연구개발(R&D)에 전념하고 있다.고속유동 순환식 흡수탑을 이용한 메탄가스 분리정제 및 효율적인 이동시스템 기술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메탄가스 분리정제 시스템의 개발을 위한 고속유동장치 내 100Nm3/hr 다단 싸이클론 흡수탑을 개발하는 선진기술이다. 바이오 가스내 H2S 20ppm 이하, NH3 10ppm 이하, CO2 85% 이상 제거를 위한 다단 흡수탑을 개발하는 사업이다.국내 음식물(하수슬러지 및 축산분뇨) 바이오가스 정제 후 차량용 연료, 천연가스 대체 등으로 활용 예정이며, 또한 바이오가스에서 발생되는 에너지로 발전용, 난방용 연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쓰레기 업체별로 메탄분리 정제의 구입 의사에 따른 시설투자를 유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 다변화 고부가치의 사업화로 신규 판로개척이 가능할 청사진이 펼쳐진다.

        
       

      <청해ENV(주)의 글로벌 에너지 다변화 시장 공략>

      청해ENV(주) [ www.chenv.net, 대표이사 이병관 ] 는 수질방지시설, 상하수도 설비공사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 등에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가나무로 143 파주 메트로프라자1 3층에 위치한 청해ENV(주)는 1997년 설립 이래 오수정화조 설계시공업, 상하수도 설비공사업, 상수도급수 공사대행업, 환경오염 방지시설 공사업, 수질측정대행업, 신재생에너지(바이오가스) 설치 전문업 등을 하는 환경 벤처기업으로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회사의 인증 현황만도 KS Q ISO 14001:2004 인증에 이어 KS Q ISO 9001: 2009 인증 및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기업부설 연구소, 벤처기업, 중소기업 녹색경영(우수 그린비즈), 신. 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전문기업 등 다수에 이른다. 이뿐 아니라, 특허현황은 △특허증 제10-0998177호인 ‘자장의 세기 및 파형의 조절이 가능한 고주파 전자장 발생장치 및 이를 포함한 수질 정화장치’ △특허증 제 10-1021868호 ‘전자파와 초음파에 의한 고농도 오.폐수 고도처리방법’ △특허증 제10-1027642호 ‘MBR을 이용한 오.폐수 고도처리 방법’ △특허증 제 10-1065274호 ‘투수성 반응벽체를 이용한 축산 매몰지 침출수 처리, 악취제거와 지하수 오염방지를 위한 방법’ △특허증 제10-1093662호 ‘전자계를 오폐수처리에 이용한 자장 증폭장치 및 오폐수 처리방법’ △특허증 제 10-0315874호 ‘고농도 폐수의 생물학적 질소제거 방법 및 그 장치’ △특허출원 제 10-0012828호 ‘바이오가스 생산설비의 전처리 시스템’ 등 특허 8건, 해외특허출원 2건, 실용실안 1건, 특허출원 1건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김헌수/권병창 기자  |  webmaster@ecolaw.co.kr

       

      <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청해ENV

      대표자 : 이병관   |   사업자등록번호 : 141-81-09617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가나무로143(금릉동211-5)파주메트로프라자 1동 3층   |   Tel : 031-946-3695~6   |   Fax : 031-946-3694

      ⓒ chenv.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