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물기업의 역량과 해외진출방안 발표
청해환경
2020.01.06 11:57
3,909
0
본문
청해ENV(주) 지난 5월24일 경기도 물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2019 한국 물기업의 역량과 해외진출방안 워크숍’에 참석하여 회사소개 및 물기업 역량 강화에 대하여 발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에 장기간 체류하는 환경협력국 공무원과 경기도 물기업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이를 위해 경기도 소재 19개사 물기업과 8개국에서 온 13인의 환경협력국 연수생이 참여해 자국의 물산업 현황과 한국 물기업의 협력방안에 대해 모색하였다.
경기도 물산업지원센터는 경기도 물기업이 해외공무원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싶다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기획했으며, 국내에 체류 중인 환경협력국 연수생의 니즈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워크숍은 국제대학원 MGLEP 연수생 중 3인이 인도네시아와 방글라데시, 중국의 물산업 현황을 발표한 뒤, 경기도 물기업의 기업소개와 기술발표가 이어졌다. 발표를 했던 경기도 물기업은 비엘프로세스, 한국알칼리수, 청해ENV이며, 이후 질의응답과 함께 저녁만찬을 통해 친분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물산업지원센터는 본 워크샵에 이어 환경협력국 연수생과 물기업이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도록 하·동계 인턴쉽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0